‘광동 경옥고’-스틱포 형태 리뉴얼, ‘아이톡점안액’-점안용량 줄여 호평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의 ‘광동 경옥고’와 ‘인공눈물 아이톡점안액’이 리뉴얼로 소비자들의 눈길 끌기에 성공했다.

광동경옥고는 새로운 형태의 용기와 패키지를 선보인 후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963년 처음 출시된 이 제품은 원래 유리병 용기에 떠먹는 형태였다.

광동 경옥고
광동 아이톡점안액

지난 2016년 회사는 경옥고를 짜먹는 스틱포로 리뉴얼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 패키지 디자인에 품격을 더했다. 이후 급증하는 수요에 발맞춰 지난해 말 경옥고 생산 라인을 증설했다.

광동제약의 일회용 인공눈물 아이톡점안액 역시 리뉴얼 후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2015년 출시된 이 제품은 지난해 튜브당 용량을 0.8ml에서 0.5ml로 줄여 기존 제품 대비 공급가격을 낮췄다.

개봉 후 여러 번 사용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점안할 경우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한 번 쓰고 폐기한다’는 식약처의 권고에 따라 1회 점안에 알맞은 용량으로 리뉴얼 한 것이다.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후 매출액은 이전 제품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의약품 복용과 사용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식의 리뉴얼을 시도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