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혈당측정기 교환권 사용 참여 병∙의원 모집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사)한국당뇨협회는 적극적인 혈당관리와 당뇨 합병증 예방을 위해 무료 혈당측정기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무료 혈당측정기 지원사업은 (사)한국당뇨협회와 협약을 맺은 전국 500여개의 병∙의원∙보건소∙의료원 등과 진행하고 있으며 DW메디팜, 한독, 아이센스, 한국로슈진단 등 혈당기 업체 4개사가 본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의료기관에서는 당뇨병 상담 및 교육을 통해 △신규 당뇨인 △의료 취약계층 △당뇨병 전단계 △혈당변화가 심한 당뇨인(저혈당, 고혈당 △적극적인 혈당관리가 필요한 당뇨인 등에게 무료 혈당측정기 교환권을 나눠주면 신청자는 인터넷 사이트(www.thedang.co.kr)에 접속하여 교환권에 표기된 쿠폰번호를 입력하고 혈당측정기 4개의 제품에서 선택∙신청할 수 있다.

(사)한국당뇨협회는 “당뇨인의 자가혈당관리 능력을 키우고 당뇨병 합병증 예방을 위해 매년 혈당기 업체들과 본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며 “날로 늘어가는 당뇨인의 당뇨병 관리를 위해 병원∙의원∙보건소 등의 의료기관이 적극적으로 무료 혈당측정기 지원사업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사)한국당뇨협회는 무료 혈당측정기 교환권을 제대로 활용하는 의료기관에게는 월간 당뇨(의료진 구독용) 및 월간 당뇨소식(당뇨인 구독용) 및 협회에서 발간한 간행물을 정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