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스크, 우수화장품 제조 CGMP 인증 획득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국콜마홀딩스의 마스크팩 전문 자회사인 콜마스크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CGMP 인증은 우수한 화장품 제조를 장려하기 위해 식약처가 국제표준화기구(ISO) 화장품 GMP 기준에 따라 고시한 제조 및 품질관리에 관한 기준이다.

원료와 자재의 입고에서부터 완제품의 출고에 이르는 전 생산과정의 품질관리를 비롯해 직원들의 업무 수행, 적절한 설비 설계 등에서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기준을 충족한 기업에게만 부여한다.

콜마스크는 한국콜마처럼 자체 브랜드 없이 마스크팩만을 전문으로 연구생산하는 ODM 기업이다. 한국콜마의 제조 및 품질관리 노하우를 전수 받은 콜마스크는 지난 해 10월 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 ISO22716 획득에 이어 CGMP 인증에 성공함으로써 모든 생산공정의 품질 및 위생 관리에서 글로벌 기준을 맞추게 됐다.

이번 CGMP 인증 획득을 계기로 콜마스크는 글로벌 마스크팩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번 인증 획득은 콜마스크와 기술력을 공유하는 한국콜마가 화장품 제조 시설에 GMP를 처음 도입한 CGMP 인증 1,2호 기업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이 크다.

김종철 콜마스크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중국, 북미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며 “고객사들이 글로벌 브랜드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