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내 타 의료기관 품질관리도 기여하고 있음도 인정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전북대학교병원이 최근 대한영상의학회가 주관하는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서를 획득했다. 인증은 2018년 1월부터 오는 2010년 12월까지 유효하다.

이번 인증은 전북대병원 영상의학과의 우수한 의료영상 품질관리와 지역의 타 의료기관 의료영상 품질관리에도 기여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것이다.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제도는 특수의료장비 품질관리체계의 정착을 위해 품질관리를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수련병원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인증서는 특수의료장비인 MRI(자기공명영상촬영장치), CT(컴퓨터단층촬영장치), 유방촬영에 대한 장비, 인력, 시설, 안전관리, 판독, 감염관리 등의 항목을 심사하고 한국의료영상품질관리원의 적합 판정을 받은 병원에게 수여된다. 

전북대병원 영상의학과는 최신 MRI 4기와 CT 5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방전용 검사기, 골밀도 검사기, 첨단 혈관조영기기 등 최고의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품질높은 영상정보를 통한 환자의 의료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특수의료영상검사 장비의 품질관리를 위한 지도 및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특수의료장비 전반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역할도 하고 있다.

강명재 병원장은 “이번 모범수련병원 선정은 우리 병원이 영상품질관리를 철저하게 지키고 품질관리를 위한 지도 및 프로그램 수행 등에서 타 의료기관보다 우수한 사실을 입증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의료진과 특수의료장비로 환자들에게 만족스런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