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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 중국에서 국내 화장품 기술 전파중국 화장품 기술 콘퍼런스 …로레알, 유니레버 등 관심 표명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코스맥스(대표이사 회장 이경수)는 지난 19일 중국 상하이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제2회 중국 화장품 기술 콘퍼런스’(The Society for Cosmetic Science of COSMAX China)를 상하이 생활화학협회 진첸 비서장, IFSCC 공공관계부 천촹광 주석, IFSCC 파리조직위원장 제라드 레지냑 박사 등 상하이 주 정부 관계자를 비롯해 글로벌 화장품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코스맥스의 주 고객사인 로레알, 유니레버, 바이췔링, 자라그룹 등의 연구소장들이 직접 참여해 올 한해 주력제품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행사에는 중국 화장품 과학자들이 화장품 신기술 및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로 ▲제라드 레지냑 박사(프랑스)의 ‘Skin & Exposome 기술’ ▲오기하라 쯔요시 박사(일본)의 ‘메이크업 기술의 발전’ ▲김진웅 박사(한국)의 ‘나노에멀젼 베지클 연구’ ▲강승현 박사(한국)의 ‘바이오 기술과 미래트렌드’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코스맥스는 지난 25년간 자체 개발된 기술브랜딩을 소개하며 ▲전세계 코스메슈티컬의 시장의 특징 ▲광노화와 적외선화장품 ▲미세먼지와 화장품과의 관계 ▲일본 메이크업의 부재료 현황 등이 소비자에게 어떻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인지에 대해 소개했다고 밝혔다. 

최경 총경리(부회장)는 “이번 콘퍼런스는 글로벌 과학자들을 직접 초청해 중국 화장품 시장의 발전을 모색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이런 자리는 ‘KOREAN BEAUTY’가 중국 화장품 시장의 성장동력과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기반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사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앞선 서비스로 혁신 제품을 만들어 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스맥스그룹 이경수 회장은 “세계 화장품 시장은 연구(R&D) 전략이 회사 성장을 판가름하는 핵심 요인”이라며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우리만의 경쟁력으로 중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 한 해 코스맥스그룹은 ▲해외 신규시장 적극 개척 ▲OBM 전담조직 운영 ▲전략품목 세분화 ▲글로벌 연구역량 확보 ▲동남아 시장 본격 확대 등으로 국내를 비롯해 중국, 미국, 태국 등의 법인에서 양적성장과 질적성장을 동시에 이뤄 나갈 예정이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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