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콜로플라스트, 자가도뇨 카테터 후기 공모전 개최▲수기 ▲사진 ▲영상 등 총 3 부문, 신경인성 방광 환자 및 환자 가족 누구나 참여 가능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콜로플라스트코리아(대표이사 배금미)는 후천성 신경인성 방광환자의 자가도뇨 카테터 보험 적용 1주년을 맞아 한국척수장애인협회와 공동으로 ‘2018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 후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으로 신경인성 방광환자들의 감염 및 합병증 예방은 물론, 삶의 질을 높이고 보다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마련됐다. 자가도뇨 카테터의 사용은 합병증 발생률을 최소화하고, 비뇨기계 감염·신장염·방광과 신장의 결석 생성 등이 가장 낮아 전 세계적으로 가장 좋은 치료 방법으로 권장되고 있다. 

공모전은 ‘널 만난 후 내 인생이 달라졌다’를 주제로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 후 ▲신체적으로 건강해졌거나 ▲직장 및 사회, 일상 생활에서 일어난 긍정적인 변화 ▲자가도뇨 카테터 건강보험 혜택을 통해 달라진 도뇨 습관 등에 대한 경험 후기를 작성 또는 촬영해 공모하면 된다. 

출품 부문은 ▲수기 ▲사진 ▲영상 총 3 부문으로 나뉘며, 자유 형식으로 작성 및 직접 촬영한 출품작을 오는 3월 4일까지 콜로플라스트 코리아 공식 블로그 내 배너 링크를 통해 제출한다. 자가도뇨 카테터를 사용하고 있는 신경인성 방광 환자 및 환자의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작은 심사를 통해 대상(1등) 3명, 최우수상(2등) 6명, 우수상(3등) 9명 등 총 18명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1등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콜로플라스트 제품 및 상금 50만원, 2등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제품 및 상금 20만원, 3등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제품 및 상금 10만원이 주어지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콜로플라스트 제품이 제공된다. 

상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이고 수상자는 3월 30일 콜로플라스트 코리아 공식블로그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시상식은 4월 1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배금미 대표는 “콜로플라스트는 환자들이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 및 보험 적용에 대해 느끼는 생각과 그에 따른 의견을 공유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공모전을 통해 자가도뇨 카테터 경험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를 알림으로써 더 많은 신경인성 방광환자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