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기타기관
서남대 편입학 놓고 '전북대-의대학부모' 견해차전북대-'간담회서 교수회 결정 수용 동의했다'…학부모-'편입수용 동의 한 적 없다' 주장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서남대 편입학 문제를 두고 전북대학교와 의과대학 학부모 간 현격한 입장차이를 보이면서 진통을 겪고 있다.

전북대는 서남대 편입학 문제에 대한 결정을 위해 지난해 12월 29일 교수와 학부모들이 참여한 간담회 자리에서 의대 학부모들은 의대 교수회 총회에서 이 문제를 논의하여 의사 결정이 이뤄지면 그 결정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고 주장하고 11일 답변에서도 이같은 주장을 재확인 했다.

그러나 의과대학 학생들의 한 대표는 “학부모님들이 편입수용을 동의한 적은 없다”며 “학부모회 내의 투표결과도 몇차례나 무대책 특별편입 반대로 나왔다”고 말했다.

그는 그날 12월 29일 학생과 학부모는 시위를 하기 위해 모였고, 대학측은 학생 학부모의 시위자리에서 '대화'를 하기위해 합동강의실로 '자리만' 이동했지 절대 간담회 자리가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저희는 학교측이 학생 학부모와 대화 한마디 나누는 것만으로도 간담회를 개최했다라고 발표할 것을 전부터 두려워 했다”고 이미 예견된 잘못된 해석이다고 말했다.

즉 시위는 유지된 채 공간만 옮겨서 얘기를 나눈것 뿐으로 학부모님들은 그 후에 열리는 교수회의의 정당성을 인정하겠다 하였지 편입수용을 동의한 적은 없다는 것.

이처럼 대학과 학부모 간에 완전히 다른 주장을 하고 있어 서남대 학생들의 전북의대 편입학이 수월하게 진행되기가 어려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차원준 기자  chamedi7@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1
전체보기
  • 원광대도 세탁소가 아닙니다 2018-01-12 15:42:25

    본과4도 편입 ㅋㅋㅋㅋㅋㅋ 장난도 아니고   삭제

    • 원광대의대도 2018-01-12 15:41:16

      윈광의학생 및 학부모회도 편입반대 피켓시위중입니다. 본과4학년이 휴학하고 학벌세탁 노린단 소리에는 다들 경악을 금치 못하더군요.
      교육부 전북대총장 원광대총장은 이 세탁놀음에 분노하는 내용에 귀 기울여야 할것임   삭제

      • 인서울하시길 2018-01-12 11:43:11

        다음카페 서남의대비상학부무모회 모모란란분이 전북대말고 우수의대로 분산바라시네요.수준낮은 전북대 운운하지 마시고.
        탁월한 선택으로 서남의 자랑스런 2012학번 자녀졸업도 안시키고 휴학하고 편입목표 눈앞에 있으니더 투쟁하셔서 인서울하세요. 전북대는 같이하기 싫습니다. 더구나 휴학한고 편입노린 본과4학년   삭제

        • 최소한 2018-01-12 09:41:37

          전북대 원광대 뿐이라면 50대50 지원자 성적순으로 배정해라. 65대35는 무슨근거냐?
          그리고 현 본과4학년은 휴학생포함 서남대 졸업시켜라. 2학기 성적도 없이 편입시키는데, 본과4학년 편입은 말도안된다.본과4하년 진급생도 서남의는 자습이라 수업도 없는 본4를 받인야하는가?
          최소한 기본은 갖고 진행하라   삭제

          • 전북대는세탁소가 아닙니다 2018-01-12 06:34:46

            폐교지지한것처럼 교육부와 더 궁합맞춰서 인서울의대로 꼭 가시길.전북의대는 학습권침해 당하며또 서남의대학부모에 수준낮은 전북대 소리까지
            들으며 같이하고싶지 않다.명지에서 스카이출인 교수들에게 양질의 교육받은 본4가 휴학은 무슨짓이야.본과4학년은 자습시스템인 서남대가 졸업장만 전북대 받겠다는 건가?   삭제

            • 해도해도 2018-01-12 04:12:12

              서남의대 본과 4학년이 학벌세탁하려고 2학기 훈학하고 폐교 기다렸답니다. 본3마치고 휴학한경우도 있구요 이건 아니지요.전북대가 그런 세탁졸업장 주는곳입니까? 국민청원 해야지요   삭제

              • ㅇㅇ 2018-01-12 01:52:34

                학부모가 반발이라니요
                학생들이 반발했지만 학교에서 들은척도 하지 않아 학부모님들까지 나서게 된겁니다. 누가보면 학생들은 가만히 있고 학부모님들만 반대하는 것 처럼 글 써주셨네요.
                지금도 학생들은 대설주의보 내린 전주에서 시위하고있습니다.   삭제

                • 손정원 2018-01-11 21:36:02

                  학부모 총회를 하려하니 총장이 그자리를 간담회장으로 잡아서 별도의 장소를 잡아 학부모총회 실시하여 수용반대결의가되었고 나중에 총장이 발언하기전 간담회가 아닌 학부모 총회라고 알려준 후 발언을 했으며 그자리에서 쫓겨났는데 이런기사가 나오니 어처구니가 없내요. 총장을 사기로 고발할수 없나요?   삭제

                  • 존치 2018-01-11 21:19:19

                    의대 TO 전북 존치 풀어라~ 서남대의대생중 전라도는 별로 없다. 전국이다. 연고지로 풀면 thankyou다. 제발더 크게 반발해서 전국으로 돌리자~   삭제

                    • 아이쿠 2018-01-11 20:54:58

                      서남대학장 같다.
                      전북대학교학장이 전북대학생이 아닌 서남대를 더 생각하니.   삭제

                      1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