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 예약부터 결과 확인까지 모바일로 확인 가능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앞으로 차움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검진 예약과 결과 확인을 할 수 있게 됐다.

차움 모바일 앱 메인화면.

차움은 3일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차움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시했다. 차움 프리미엄건진센터 차충근 센터장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차움 모바일 앱은 건강검진 간편 예약, 검진 전∙후 유의 사항 등 검진 준비와 관련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 주치의 종합 소견, 판정 소견, 기초검사∙혈액검사∙내시경검사 등 각각의 검사결과에 대한 소견과 항목별 검사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차움 모바일 앱은 매년 누적된 검진 결과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 고객 스스로 검사 결과를 수시로 체크하고 비교하여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차움 프리미엄건진센터 차충근 센터장은 “이번 모바일 앱 서비스 개시는 의료 서비스에 모바일 IT 기술을 접목해 고객 중심의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차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의료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차움 검진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의 플레이스토어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차움’ 앱을 다운받아 실행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설치 방법은 차움 홈페이지( www.chaum.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