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약학정보원(원장 양덕숙)은 홈페이지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향상에 중점을 둔 약학정보원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 오픈했다고 밝혔다.

검색기능의 향상 등을 통한 이용 편의성 증대와 신규 컨텐츠 제공 그리고 한층 개선된 디자인 등이 이번 리뉴얼의 특징이다.

이용자는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쉽게 약학정보원이 제공하는 주요 의약 정보를 이용할 수 있어 접근성을 한층 더 높였으며 좀더 빠르고 고도화 된 검색기능을 통해 이용자는 원하는 결과를 한 번에 쉽게 얻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상세검색 도구를 이용해 제품명이나 성분명 외에도 약효분류, 효능효과 등의 다양한 검색조건을 입력해 원하는 의약품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의약품 검색 목록에서 새롭게 추가된 돋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페이지 이동 없이도 의약품별 성분 전체와 효능/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검색시간을 단축시켰다.

양덕숙 원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무엇보다도 의약정보 제공의 종합적인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전문가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쉽고 정확한 의약정보를 제공함으로 보다 더 활성화 된 플랫폼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