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장에 박종훈 교수한승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장 취임…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에 최병민 교수
사진 좌측부터 박종훈 안암병원장,, 최병민 안산병원장., 한승규 구로병원장.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의 산하 3개 병원장이 임명됐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은 최근 안암병원장에 박종훈(朴鍾勳, 54세, 정형외과)교수가, 구로병원장에 한승규(韓承奎, 57세, 성형외과)교수, 안산병원장에 최병민(崔炳敏, 56세, 소아청소년과)교수가 임명됐다고 밝혔다.

 각 병원장의 임기는 2018년 1월 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총 2년간이다.

 박종훈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장은 1965년 생으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울산대에서 생화학 석박사를 마쳤다.

 정형외과 근골격계 종양을 전공했으며, 안암병원 적정질관리위원장, 진료부원장, 의료원 대외협력실장, 의무기획처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 국방부 정공사상심의위원 및 의무자문관, 한국원자력의학원 이사, (사)북한인권정보센터 이사장 등 활발한 대외활동을 펼쳤으며, 대한수혈대체학회 정책이사를 맡으며 최소수혈수술의 확산에도 힘쓰고 있다.

 한승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장은 1962년생으로 고려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고려대 의과대학 성형외과 주임교수와 고려대 구로병원 성형외과 과장, 진료부원장, 대한성형외과학회 기초의학연구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창상학회 회장,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이사장, 대한당뇨발학회 부회장(차기회장)을 맡고 있다. 또한, 미국창상학회, 유럽당뇨발연구회 등 국제 학회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최병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은 1963년 생으로 고려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마쳤다.

 2006년 미국 뉴욕주립대학(SUNY) Stonybrook에서 교환교수를 지냈으며, 고려대 안산병원 소아청소년과장, 기획실장, 진료부원장 등의 주요 보직을 담당하며 병원의 실무에 능통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대한소아학회 보험이사, 대한주산의학회 부회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환자분류체계 검토위원 등을 맡아 활약하고 있다.

안치영 기자  synsizer@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