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찬바람 겨울 피부 컨디션 회복 '이렇게 하세요'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 매서운 겨울 바람과 낮은 기온으로 혹사 당하는 겨울 피부. 하루 종일 혹독한 추위를 견디며 피부 탄력은 떨어지고, 피부톤이 칙칙해짐은 물론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 매일 다른 겨울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키기 위한 고민별 스킨 케어 가이드는 무엇이 있을끼?
 
다른 계절에 비해 습도가 낮은 겨울엔 실내외 기온차로 인한 피부속 수분 손실이 늘어난다. 피지 분비량이 낮아져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질 뿐만 아니라 크림을 발라도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기 십상. 이럴 땐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수분 크림을 추천한다.
 
베리떼의 ‘울트라 모이스트 스킨 인텐스 크림(50ml/4만원 대)’은 아모레퍼시픽의 최신 세라마이드 안정화 기술로 탄생한 고보습 크림으로, 고함량의 세라마이드 모사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되어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건 물론, 번들거림이나 답답함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고보습 크림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한 순한 제품이다.
 
외부 환경적인 요인으로 피부 장벽 층이 깨지면 가장 먼저 피부가 간지럽거나 따갑게 느껴진다. 평소와 같은 클렌징은 피하고 피부에 자극이 적은 약산성 클렌징 젤을 사용하자.

일리윤의 ‘더마 마일드 클렌징젤(200ml/1만 4천원 대)’은 자극 없는 부드러운 세안을 위한 저자극 클렌징 젤로 세라마이드, 소자추출물 등의 보습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켜줄 뿐만 아니라 세안 후 당김 없는 촉촉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7無, 화해free, EWG그린등급,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민감성 패널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를 통과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겨울철 지저분하게 일어나는 각질은 메이크업을 들뜨게 하는 원인. 주기적인 각질 관리는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스킨 케어의 흡수력을 높일 수 있다. 단, 너무 잦은 각질 관리는 피부 표피를 손상시킬 수 있으니 마일드한 필링 제품으로 주 1회 관리를 추천한다.

베리떼의 ‘마일드 필링 젤(100ml/2만2천원 대)’은 부드러운 각질 제거를 도와주는 저자극 필링 젤로 캐모마일 성분이 함유되어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를 부여, 촉촉함이 오랜 시간 유지된다. 식물성 필링 성분이 부드럽게 피부의 묵은 각질을 탈락시켜주며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민감성 피부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