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지웅 생명과학사업본부장, “환골탈태로 세계를 향해 비상할 것”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가 새로운 공간에 둥지를 틀고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LG사이언스파크 이미지

이와 관련 27일, LG화학은 최근 생명과학사업본부 내 임상개발센터, 영업·마케팅 조직, 본부 STAFF 조직 등 총 650여명의 본부 인원이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로 사옥을 옮겨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LG사이언스파크는 LG그룹의 다양한 계열사가 모인 융복합 R&D단지로 연 면적 111만㎡(약 33만5000평) 규모에 연구시설만 16개 동이 들어선다. 이곳에서 전자·화학·통신 등 LG그룹 주력 사업과 에너지·자동차부품·바이오 등 신성장 사업분야 연구 인력이 융복합 연구와 원천 기술을 개발해 시장 선도 제품과 차세대 성장 엔진을 발굴한다.

생명과학사업본부의 LG사이언스파크 입주는 연구소와 사업부 모든 인원이 한 공간에 모여 더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이에 생명과학사업본부는 내년 1월 2일 LG사이언스파크에서 입주식 및 신년모임을 개최하고, 글로벌 혁신신약을 보유한 제약·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마곡 시대’의 개막을 대내외에 알릴 예정이다.

이와 관련 손지웅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으로 ‘환골탈태’하여 더욱 큰 성과를 내고 세계를 향해 비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