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의 교수·연구자 대상 면역항암 분야 기초연구 등 연구과제 공모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동아에스티(대표 강수형)는 산업과 학계의 개방형 협력 강화를 위한 ‘제1회 동아ST Open Innova-tion 연구과제’를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동아ST, Open Innovation 연구과제 공모 포스터.

이번 공모로 학계의 창의적인 기초 연구 지원 및 동아에스티 혁신신약 연구개발과의 시너지 효과 창출이 기대된다.

공모 분야는 면역항암 분야 기초연구, 자사제품 적응증 확장 연구 및 제반 연구이다. 국내 대학 및 병원의 교수 또는 연구원이면 지원할 수 있다.

연구과제 공모 접수는 2018년 1월 22일부터 2월 2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동아에스티 홈페이지(http://www.donga-st.com) 새소식에서 연구과제 제안요구서와 연구계획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openinnovation@donga.co.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과제는 1차, 2차 검토 후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연구 과제는 2018년 3월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선정된 연구 과제는 동아에스티가 1년에서 최대 2년간 연구비를 지원한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국내 연구진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연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학계와의 연구개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가겠다“며, “이번 공모에 우수한 역량을 갖춘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