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겨울철 피부 관리, 천연 유래 성분의 ‘착한 화장품’ 인기화장품에 대한 관심 높아짐에 따라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 증가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최근 유해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에 대한 이슈와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성분을 꼼꼼하게 따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성분에 대한 다양한 인증을 받은 천연 유래 성분의 착한 화장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인증 기관 및 단체에서 까다로운 기준을 통해 최상급의 원료 또는 유기농 인증을 받은 성분을 담은 화장품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신뢰감을 주고 있다.

DHC ‘립 크림’은 올리브 오일의 종주국인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역에서 자연 재배한 고품질 올리브 오일로 엄선해 만든 100% 천연 올리브 버진 오일 성분이 함유돼 각질없이 촉촉한 입술로 케어해주는 립 크림이다.

특히 EU의 유기농 인증 단체 CAAE에서 스페인 최상 올리브 오일로 인증을 받은 올리브 오일을 사용한 천연 유래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민감한 입술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올리브 오일을 주성분으로 알로에베라잎추출물, 비타민E 등 안전한 식물 성분을 함유한 식물성 립크림으로 끈적임과 무거운 감촉이 없으며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건강한 입술로 만들어 하루 종일 충분한 보습과 윤기를 지속해준다.

프리메라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은 효능이 풍부한 흑미와 흑콩, 흑깨 등의 발아 에너지를 담은 프리메라 특유의 성분 ‘피토-스프라움’을 함유해 피부를 생기 있고 탄탄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주름개선, 미백 기능성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프랑스의 유기농 인증 기관 ‘에코서트’의 엄격한 인증을 획득한 유기농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동물성 원료 또는 광물성오일, 합성색소, 인공향 등 화학 성분을 철저히 배제한 ‘4-FREE’ 시스템을 적용했다.

닥터 브로너스 ‘아니카-멘톨 오가닉 매직밤’은 아니카 오일과 멘톨 성분, 진정 및 쿨링 효과 가 있는 페퍼민트 오일, 향균 작용으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캠퍼 오일 등 통증 완화 및 진정 효과를 지닌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함유해 뻐근하고 불편한 근육 등의 부위에 바르면 시원함을 선사하며 일시적 진정을 도와주는 바디 전용 제품이다. 합성화학성분을 배제한 USDA 인증을 받은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적당량을 손에 덜어 체온으로 살짝 녹인 두뒤 마사지하듯 발라 흡수시켜 만성적인 어깨나 손목 통증에 기분 좋은 쿨링을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에너자이징 크림’은 피부 친화력이 높은 식물성 오일이 최고의 보습력을 선사하며 피부 탄력과 광채 에너지까지 살려주는 에너자이징 크림이다.

미국 환경 시민 단체 EWG에서 국내 최초로 인증 마크를 획득했으며 핵심성분인 ‘불가리안 로즈 오일’의 최고가 천연 원료가 식물 농축 오일이 탁월한 피부 보호 및 유연화 기능을 제공해 피부 건조를 근본적으로 해결해준다. 비타민이 풍부한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식물성 미백성분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빠른 화이트닝 효과를 보장하며, 느슨해진 피부 속 엘라스틴과 콜라겐의 결합 사이로 25가지에 달하는 천연 성분을 불어넣어 촘촘하고 탄탄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