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파리바게뜨, ‘라이팅 케이크’로 크리스마스를 선물하세요!전구·양초 불 밝힐 수 있는 라이팅 케이크 등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40여 종 선봬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입안의 달콤함은 물론 시각적 즐거움도 선물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40여 종을 선보였다.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은 ‘라이팅 케이크(Lighting Cake)가 빛나는 크리스마스’를 메인 테마로, 북유럽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휘게(hygge)로부터 모티브를 얻어 따뜻하게 반짝이는 조명처럼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마음을 나누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케이크 전체를 환하게 밝히는 양초,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붉은색의 집 모형에 조명을 달아 밝게 꾸민 케이크부터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 미니 사이즈 제품까지 선택의 폭을 넓혀 선물로서의 가치를 더했다.

캠핑산타와 캠프파이어

■ 따뜻한 불빛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라이팅 케이크 
대표 제품은 전구·양초 등 불을 밝힐 수 있는 장식물로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 라이팅 케이크다. △모카 케이크 위에 조명이 켜지는 붉은 색상의 집 모형을 얹은 ‘불을 밝혀요, 모카하우스’ △두 가지 나무 기둥 모양으로 디자인한 초코 케이크 위에 모닥불 모양의 양초와 캠핑하는 산타 장식물을 얹은 ‘캠핑산타와 캠프파이어’ △반짝반짝 빛나는 눈사람 형상의 스폰지케이크에 생크림과 딸기를 넣고 점등장식을 얹은 ‘샤이닝스노우맨’ △자동차 모양의 초코케이크 위에 반짝이는 산타코 점등 장식을 얹은 ‘샤이닝산타의초코자동차’ 등이 있다.

■ 산타와루돌프 등 크리스마스 상징물을 형상화한 이색 케이크
크리스마스 아이콘인 산타와루돌프 등을 활용한 디자인 케이크도 선보였다. △촉촉한 스폰지케이크에 마스카포네 치즈크림과 레드커런트잼, 크랜베리가 어우러진 레드벨벳 케이크 ‘트리 인 레드벨벳’ △귀여운 눈사람이 썰매를 타는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블루베리&화이트 스폰지 케이크인 ‘썰매타는스노우맨’ 등 재치 있는 디자인으로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젊은 층 소비자들도 좋아할 만한 제품들이다.

■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케이크와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스테디셀러 케이크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도 준비됐다. △상어 인형 장식물을 누르면 상어가족 노래가 나오는 ‘핑크퐁과 상어가족 케이크’△산타 옷을 입은 ‘뽀로로’와 ‘크롱’이 장식된 초코케이크인‘뽀로로의해피크리스마스’△’콩순이’와 ‘새요’피규어가 장식된 블루베리잼, 핑크크림의 화이트 스폰지 케이크인 ‘콩순이의 화이트 크리스마스’ 등은 어린 자녀나 조카들의 선물로 제격이다.

폭넓은 연령층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 케이크도 크리스마스 옷을 입었다. △촉촉한 화이트 스폰지에 부드러운 치즈 수플레 크림이 어우러진 ‘메리크리스마스 치즈케이크’△진한 고구마 크림의 맛이 일품인 ‘산타의 고구마선물’△진한 에스프레소의모카스폰지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이 어우러진 ‘해피티라미스’ 등을 준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홈파티족을 위한 가성비 좋은 미니사이즈 제품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더욱 특별하게 연출할 수 있는 미니 사이즈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했다. △진한 버터의 풍미가 느껴지는 왕관 모양의 케이크에 달콤한 초콜릿을 코팅한 유럽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인 ‘구겔호프초코’, ‘구겔호프 화이트’△눈 내린 집 모양의 박스에 구움과자 세트를 담은 ‘윈터하우스’△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머랭쿠키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볼 안에 담긴 ‘크리스마스 머랭세트’ 등 합리적인 가격대와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제품들로 크리스마스 홈파티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따뜻한 불빛으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양초, 모닥불 등을 모티브로 한 ‘라이팅 케이크’ 시리즈를 기획했다”며, “파리바게뜨가 제안하는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달콤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