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제약산업
동구바이오 조용준 대표, 중소기업인대회 ‘석탑산업훈장’전문인력 고용확대, 국민건강증진, 종소기업의 사회적 역할 충실 기여 공로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이사가 14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주최해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석탑산업훈장’을 수여 받았다.

석탑산업훈장을 수여받은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중소기업인대회는 중소기업 육성·발전에 공로가 있는 업계 리더들을 격려하고 중소기업의 발전모델을 홍보하는 가장 큰 중소기업 행사다.

조용준 대표이사는 전문인력 고용확대, 국민보건 증진, 제약주권 확보 등 중소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충실했고 지속적인 R&D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구바이오제약은 1970년 창립해 수년간 국내 피부과 처방 1위, 비뇨기과 8위를 기록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반세기 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스메슈티컬, 바이오 등으로 산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조용준 대표이사는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큰 상을 주신 것 같다”며 “국내 20조 제약 시장에 만족하지 않고 전세계 1200조 시장에 진출해 세계 피부과 1위에 도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영주 기자  y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