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하이로닉, ‘Q-Fit’ 식약처 인증 획득엔디야그레이저수술기 특징 갖춰…피부타입 따른 4가지 핸드피스 활용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 하이로닉(대표 이진우)은 엔디야그레이저수술기 ‘큐핏’(Q-Fit)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용 인증을 받은 상태에서 국내 인증까지 완료됐는데 내수시장 확대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하이로닉의 엔디야그레이저수술기 ‘큐핏’(Q-Fit) 이미지

이번에 인증 받은 큐핏은 532nm, 1064nm의 두 가지 파장의 레이저 빔을 이용해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열을 전달하여 병변을 치료할 수 있는 엔디야그레이저(Q-Switched Nd:YAG Laser) 장비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는 레이저가 생체에 닿으면 수분이 증발하는 성질을 의학적으로 활용한 것으로 레이저의 각 파장이 생체 조직에 흡수율이 다른 특성을 이용했다.

시술시 편의성을 위한 기능도 다양화 했다. 피부타입의 깊이와 크기에 따라 4가지의 다양한 핸드피스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6:4비율로 레이저를 조사하는 Q-Fit toning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두 개의 메탈 쿨링챔버와 소음이 적은 노이즈팬을 장착하여 장비를 사용함에 있어 소음이 적어 시술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하이로닉 관계자는 “큐핏은 본격적인 판매에 앞서 지난 4분기부터 국내 다수의 학회 및 전시회를 통해 선보여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아왔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본격적으로 국내 판매에 나서겠다”며 “또한 최근 더블로 골드의 유럽 CE인증과 큐핏의 식약처 인증을 획득하면서 해외와 국내에 판매 증진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