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수 위원장, 정정보도 요청 계획…응답 없다면 법적 대응할 것

[의학신문·일간보사=김현기 기자] 지난 10일 대한문 앞에서 열린 전국의사 총궐기대회에 아르바이트생이 동원됐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주최 측인 의협 비대위에서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지난 9일 인터넷 한 커뮤니티에는 ‘막내놈이 병원에서 일하는 친구의 제안으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한다. 그러나 알고보니 이 일은 문재인 케어 반대 시위 인원 모집으로 3시간에 10만원을 지급하며, 그것도 상품권으로 지급한다’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게다가 글을 작성한 해당 네티즌은 “그중 5만원은 의사협회에서 지원하다고 들었다. 이것은 어버이연합 시위나 유모차부대 시위 지급비랑 다를바가 없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같이 전국의사 총궐기대회에 대한 비난이 이어지자 일부 언론에서는 해당 글을 기사화했고, 의협 비대위에서는 즉각 강경한 대처에 나섰다.

의협 비대위 이필수 위원장은 “사실무근이다. 비대위 예산에서 이렇게 별도로 사용될 수가 없다”며 “사실이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보도한 언론사에 정식으로 공문을 보내 정정보도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필수 위원장은 정정보도 이후 48시간 이내에 답이 없다면 민형사상 소송 등 법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의협 비대위 최대집 투쟁위원장도 “집회 대행사에서 40명의 알바를 고용한 것은 사실이지만 행사 스태프”라며 “비대위에서는 돈을 주고 집회 참가를 요구한 적 없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