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까지 SNS 통해 오픈 이벤트 실시

[의학신문·일간보사=홍성익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이하 aT)가 전통주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국내의 다양한 우리술 정보를 담은 '더술닷컴' 홈페이지 (www.thesool.com)를 오픈한다.

더술닷컴 메인페이지

더술닷컴에서는 전통주 갤러리, 찾아가는 양조장, 우리술 품평회 등 농식품부와 aT에서 지원하는 전통주 주요사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통주 최신 이슈 및 동향정보와 우리술 카드뉴스, 한컷 만화 등 전통주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다양한 콘텐츠들이 제공된다.

홈페이지 메뉴를 살펴보면 '전통주 갤러리'에서는 최신 갤러리 소식과 함께 이달의 시음주를 소개하고, '찾아가는 양조장'에서는 전국 30개 양조장의 정보를 지역별로 쉽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등 양조장 기본 정보와 함께 주요제품, 체험 프로그램, 관광 및 숙박 정보, 탐방후기 등이 제공된다.

'우리술 품평회'에서는 수상 제품들을 연도별로 찾아볼 수 있으며, '우리술 찾기'에서는 탁주, 약주, 증류주, 과실주 등 전국 양조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술에 대한 종합 정보를 쉽게 검색해 볼 수 있다.

'전통주 판매처'에서는 온·오프라인 전통주 판매처와 전통주점의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온라인 통신 판매가 허용되면서 크게 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채널과 사이트 링크를 제공하여 전통주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손쉽게 사이트로 접속해 다양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아울러 우리술 소식 코너에서는 전통주 관련 최근 이슈 및 동향들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술술토크에서는 우리술 카드뉴스, 한 컷 만화, 인포그래픽, 마리아주 등 전통주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컨텐츠들이 연재될 예정이다.

우리술 칼럼에서는 주류업계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로 술 이야기를 펼친다. 손기은 GQ매거진 피처 에디터의 '혼술과 전통주', 김미선 쿠켄 매거진 에디터의 '좌충우돌 술빚기', 문선희 막걸리 학교 사무국장의 '전통주에 빠진 사람들', 이지혜 대동여주도 컨텐츠 제작자의 '우리술&외국술'등이 연재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전통주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요즘, 소비자들에게 전통주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며, "더술닷컴이 전통주를 널리 알리는 종합 허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