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2주년 맞아 오너 2세 김진규 상무 취임…'임직원과 함께 성장' 강조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원진약품이 오너 2세 김진규씨<사진·38세>를 상무로 취임시키고 본격적인 2세 경영 체제에 돌입했다.

원진약품(대표 김원직)은 4일 창립 32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김진규 상무를 ㅣ비롯, 16명 임직원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김진규 상무는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오츠카제약, 바이엘코리아, 갈더마코리아 등 다국적제약에서 10여년간 병의원 영업을 담당하다 이번에 부친이 창업한 원진약품 상무로 취임하게 됐다.

김진규 상무는 취임소감을 통해 “창립 32주년 뜻깊은 날에 원진의 새 식구가 되어 기쁘다”며 “제약, 의약품유통 시장이 나날이 어려워지고 있는 만큼 임직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 상무는 “32년을 이어온 원진약품의 영업 등 각 부서의 노하우를 하루아침에 파악하기는 어려운 만큼 신입 사원의 마음으로 임하겠다”며 “원직약품의 임직원들과 앞으로 20년, 30년 그리고 더 오래도록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원직 대표이사는 "갈수록 어려워지는 약업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업체간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오래전부터 생각해왔던 2세 경영 준비를 시작하게 됐다"며 "원진약품의 한 식구가 된 김진규 상무에게 따듯한 배려와 지도 편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이사는 "1985년 창업이후 임직원들과 정신없이 달려오다 보니 벌써 32주년이 됐다"며 "지난 32년간 많은 역경이 있었지만 임직원 모두가 묵묵히 하나가 되어 변함없이 노력해 오늘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초가 부실한 회사는 무너지기 쉽다는 진리와 정도경영을 원칙으로 삼아 실천해 왔으며 앞으로도 원진약품 임직원들과 함께 지속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창립 32주년 정기 승진 인사 명단

▲이상철 부장→이사 ▲박기욱·김복만·김승직·김지혜·이홍주·이재하·권혁민 차장→부장 ▲엄수인·전경배 과장→차장 ▲김동은·손홍춘·손직익 과장 승진 ▲김응수·송혁진·정주원 대리 승진.

원진약품이 창립 32주년을 맞아 본격적인 2세 경영 체제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