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오동욱)과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한국화이자제약의 폐렴구균백신 ‘프리베나13’ 성인용 제품에 대한 국내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화이자제약은 프리베나13 성인용 제품에 대한 수입 및 홍보, 마케팅 및 판촉 업무를 지속적으로 담당하며, 종근당은 전국 유통을 담당한다.

한국화이자제약의 ‘프리베나®13’은 영유아 및 성인 시장을 통틀어 글로벌 폐렴구균백신 시장 매출 1위의 제품(2016년 4QMAT Global IMS 판매량 기준)으로 생후 6주 이상 모든 연령에서 접종 가능하며, 만 18세 이상의 경우 1회 접종으로 13가지 폐렴구균 혈청형(1, 3, 4, 5, 6A, 6B, 7F, 9V, 14, 18C, 19A, 19F, 23F)에 인한 침습성 질환 및 폐렴을 예방할 수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조윤주 전무는 “국내 전문의약품 시장에서 탄탄한 유통 시스템과 전문성을 갖춘 종근당과 성인용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 프리베나®13의 유통계약을 체결해 매우 기쁘다”며 “화이자는 더 많은 사람들을 폐렴구균 질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종근당 김영주 대표는 “양사가 가진 강점과 역량을 결합해 국내 성인 백신시장에서 프리베나13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데 기여함과 동시에, 종근당의 전문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