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산업연구원, 이용자 편의 제고·정보 제공 확대

[의학신문·일간보사=홍성익 기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김덕중, 이하 연구원)에서 운영하는 화장품산업관련 정보포탈사이트인 '올코스'(www.allcos.biz)가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정보 제공을 확대하는 등 새 단장을 마치고 오는 30일부터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29일 연구원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올코스'에는 업계의 요구가 반영된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해 정보의 다양성이 강화됐으며, 이용의 편의성 제고를 위한 시스템 개선이 이뤄졌다.

우선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를 살펴보면 기존에 한국, 중국 등 2개국에 한해서 제공하던 실시간 뉴스를 미국, 프랑스까지 확대해서 제공한다. 또한 미국, 중국 등 5개국의 특허 및 상표정보를 '올코스'에서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한 주의 국내 주요 뉴스 키워드 TOP5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주요 이슈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4개국(미국,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화장품 전문가들의 의견을 영상으로 제작한 '유통&바이어' 정보 컨텐츠가 제공된다.

이용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마이페이지 기능과 메인 디자인을 개선했으며 문의사항을 이용할 시에는 첨부파일을 추가 할 수 있는 기능도 보강됐다.

이와 별도로 '올코스'에서 제공되는 4개국 뉴스&키워드와 교육 및 구인정보를 인포그래픽화해 제작한 '전자뉴스레터'를 12월부터 매주 올코스 회원에게 발송한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계기로 더 많은 화장품산업 종사자들이 국내 유일의 화장품산업관련 종합정보포탈인 '올코스'를 이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구원에서는 업계의견이 반영된 다양한 정보를 시의성 있게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