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 크림·슬리핑 마스크·립 & 핸드 케어' 아이템

[의학신문·일간보사=홍성익 기자] 겨울이 시작되는 입동이 지나며, 본격적으로 추위를 대비하듯,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도 철저한 방한 준비가 필요한 시기이다.

보통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피부가 유난히 푸석하고 건조해지는데, 특히 겨울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그 증상이 더욱 심해 철저한 보습 관리가 필수이다. 지금부터 환절기뿐만 아니라 한 겨울에도 촉촉한 피부 미녀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한 보습 제품을 소개한다.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 건조해진 피부 필수 아이템 '보습 크림'

건조해진 피부에 고보습의 스킨 케어 제품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특히 급격한 기온 차이가 생기는 환절기는 자칫 악건성으로까지 변할 수 있기에 더욱 신경 써야 할 시기이다. 때문에 기초 케어의 마지막 단계에서 밤낮의 기온 변화에도 끄떡없는 충분한 보습이 중요하다. 수분과 영양으로 가득한 고보습 크림은 단순한 피부 표면의 촉촉함뿐만이 아니라 피부 속까지 수분과 영양으로 가득 채워 근본적인 건조함을 해결 해준다.

아리따움 '동안 앰플 멀티 뷰티 크림'은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동안 에센셜™ 성분을 함유해 풍부한 수분공급으로 촉촉한 동안 피부로 케어해주고, 펩타이드 성분 함유로 지친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주는 에센스와 크림, 수딩마스크의 3in1 역할의 올인원 멀티 크림이다.

마몽드 '무궁화 세라마이드 인텐스 크림'은 무궁화의 강력한 천연 보습 인자와 한층 더 강화된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본연의 보습력을 지키고 튼튼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 주는 무궁화 보습 장벽 크림이다.

◇ 잠자는 동안에도 수분 채워주기 '슬리핑 마스크'

집에서 셀프로 관리하는 '홈 에스테틱족'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팩 아이템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슬리핑 마스크는 잠자는 동안 피부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에 맞는 슬리핑팩을 선택해 간편하게 바르고 자는 것만으로 잠자는 동안 충분한 촉촉함을 부여하고 영양을 채워주는 것은 물론 각종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효과적인 스페셜 케어까지 가능하다.

마몽드 '인리치드 뉴트리 슬리핑 마스크'는 달맞이꽃 오일과 영양 캡슐이 함유되어 잠자는 동안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과 보습감을 선사해주며, 건강하고 윤기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슬리핑 마스크이다.

라네즈 '워터슬리핑마스크'는 자는 동안 Sleep-toxTM가 피부를 생기 있게 정화시켜 줘 푹 잔듯한 맑고 투명한 생기 피부로 만들어주는 집중 수분 수면 마스크이다. 라벤더 향을 더해 더욱 편안하고 기분 좋은 릴렉싱 효과를 선사한다.

◇ 건조해진 입술과 손을 위한 '립 & 핸드 케어' 아이템

가을, 겨울이 되면 건조함으로 인해 입술과 손이 쉽게 갈라지고 건조해지기 쉽다. 때문에 이전 보다 립밤이나 핸드크림을 습관적으로 자주 찾게된다. 촉촉한 보습력은 물론, 기분좋은 향까지 더해진 아이템들을 사용한다면 하루종일 촉촉하고 향으로 인해 기분까지 좋아질 것이다.

마몽드 '아쿠아 필 립 마스크'는 입술 표면의 거친 각질을 부드럽게 녹인 뒤 탄탄한 오일 보습막이 입술을 감싸 수분 손실을 방지하여 매끄럽고 탱글탱글한 입술로 가꾸어주는 립밤 & 립 마스크이다.

한율 '자연을 닮은 립밤'은 브랜드 대표 자연 성분의 빛깔, 향, 촉감에서 받은 영감을 고스란히 녹여낸 자연 감성 립밤으로, 입술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버터 타입과 자연스럽고 예쁘게 반짝이는 크림 타입 제형으로 구성됐다.

아리따움 '퍼퓸테일러 핸드크림'은 미니클러치에도 쏙 들어갈 만큼 휴대에 최적화된 고가성비 핸드크림으로 5가지의 각기다른 향원료를 사용하여 취향에 따라 선택할수 있다. 또한 쉐어버터와 자몽추출물로 건조한 손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결을 위한 '보디 케어' 아이템

쌀쌀해진 요즘 같은 날씨에는 얼굴뿐만이 아니라 몸 피부 역시 급격히 건조해지는 시기이다. 이 때 관리를 하지 않으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노화가 급속화된다. 겨울 철 바디 관리의 핵심은 단연 보습이다. 아침 저녁 샤워 후 보습 제품을 발라주는 것은 물론, 하루 2L 이상의 수분을 섭취해 수분 공급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아리따움 '퍼퓸테일러 바디로션-머스키머스키'는 여성스러운 머스크향과 은은한 코튼향이 부드럽게 퍼지고 피부에 영양감을 공급해주는 오일리한 느낌의 고보습 바디로션으로 피부를 윤기있게 케어해준다.

해피바스 '포에버 허니 앤 코코너 바디버터'는 자연에서 얻은 쉐어버터가 피부장벽의 수분을 잡아주어 달콤한 꿀 향과 보습감이 오래 지속되는 고보습 크림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