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코 시그니쳐 아이템 '클린 잇 제로' '프로덕트 레드(RED)' 한정판 제작

[의학신문·일간보사=홍성익 기자] 소비자들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아마존(Amazon.com/RED)에서 단독판매하는 '클린 잇 제로'의 스페셜 에디션 '프로덕트 레드(RED)'를 구매하면 에이즈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클린 잇 제로 프로덕트 레드

메이크업을 위한 스킨케어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글로벌 비영리단체 '레드(RED)'와 협력을 통해 한정판 '프로덕트 레드(RED)' 클린 잇 제로를 출시하고 에이즈 퇴치를 위한 기금을 마련한다.

'레드(RED)'는 에이즈 치료를 위한 소비자들의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2006년에 시작됐다. 바닐라코는 아마존(Amazon.com/RED)에서 이번 한정기간 동안 '쇼퍼톤 레드(SHOPATHON RED)'를 통해 홀리데이 판매 활동을 함께 하게 됐다.

아마존에서의 판매로 얻어진 총 수익금의 15%는 레드(RED)의 치료 기금에 직접 전달된다. '레드(RED)'가 모금하는 금액의 100%는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지역에 검사, 치료, 예방, 상담, 케어 서비스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에 쓰인다.

'제로 클렌저'로 알려진 '클린 잇 제로'는 메이크업을 잔여물 없이 깔끔하게 지워주는 샤베트 타입의 클렌징밤으로, 바닐라코의 시그니처 제품이다. '클린 잇 제로'는 상온에서 고체 상태로 유지되다가 체온에서 부드럽게 녹아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아이템으로, 피부의 유효 성분은 남기고 유·수분 밸런스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주어 피부를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줘 전 세계적으로 3.2초당 1개씩 팔리며 뷰티 러버들에게 '잇템'으로 자리 잡았다.

'프로덕트 레드(RED)' 클린 잇 제로는 매일 후천성면역결핍증(HIV)를 갖고 태어나는 신생아의 숫자를 'ZERO'를 만들기 위한 레드의 목표를 돕는다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 메이크업도 깨끗하게 지우고 난치병 환우를 돕는다는 의미로 제작돼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의미 있는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한정판 '클린 잇 제로'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부를 것으로 보인다.

바닐라코 관계자는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제품으로 메이크업 잔여물을 'ZERO'로 만들자는 취지로 에이즈 치료를 돕는 쇼퍼톤 레드에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