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 아세안 시장 진출 위해…'아세안 화장품 지침'도 

[의학신문·일간보사=홍성익 기자] 대한화장품협회가 아세안의 화장품 관련 규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아세안 화장품 지침과 아세안 6개국 국가별 규정 및 제품등록 매뉴얼'을 펴냈다.

아세안은 중국에 이어 우리나라의 제 2대 교역 및 해외 투자지역으로, 인적 교류 및 비즈니스 기회 또한 더욱 확대되고 있다. 또한 동남아시아에 확산된 한류열풍에 힘입어 양측간의 사회·문화 분야에 걸친 교류와 소통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자료의 1부에서는 아세안 회원국에서 공통으로 적용되고 있는 아세안화장품지침(ASEAN cosmetic directive) 및 기술문서와 가이드라인을 수록했으며, 2부에서는 아세안 6개국(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적용되는 각 국가별 화장품 관련 규정 또는 가이드라인을, 3부에서는 제품등록 매뉴얼을 수록했다.

아울러 1부와 2부에서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국문·영문 비교표를 담았다.

한편 이 같은 내용의 '아세안 화장품 지침과 아세안 6개국 국가별 규정 및 제품등록 매뉴얼'은 화장품협회 홈페이지(www.kcia.or.kr) → '대한화장품협회 공지사항'이나 중소화장품기업 수출지원센터(www.helpcosmetic.or.kr) → '법령정보' →'해외법령'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