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품질의 뉴질랜드산 녹용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 계획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유한양행 (대표 이정희)이 녹용 제품 등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통한 신사업 확대에 나선다.

유한양행 이정희 사장(왼쪽)과 뉴질랜드 사슴협회 댄 쿱 회장이 양해각서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유한양행은 지난 15일(뉴질랜드 현지시간) 뉴질랜드 사슴협회(DINZ)와 녹용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개발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뉴질랜드산 녹용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천연원료를 주로 연구하는 뉴질랜드 국립농업연구소인 애그리서치(AgRearch)와도 계약을 체결했다. 유한양행은 애그리서치에 연구비를 투자하는 등, 뉴질랜드 산 녹용으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유한양행은 이번 MOU 체결과 관련, “뉴질랜드 산 녹용은 최적의 사육환경에서 생산돼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로 평가받고 있다”며, “제약회사로서 우수한 품질의 녹용을 공급받는 것에 최우선적인 목표를 뒀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미래지속성장을 위한 신사업 발굴에 힘을 쏟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사업은 유한양행이 추진하는 대표적인 신사업으로 지난 2년간 준비해왔다. 한편 유한양행은 내년 초에 약품사업과는 별도로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를 만들어 회사의 신성장동력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기업 경쟁력 제고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 가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