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오는 15일 부터 홈페이지 개편…가입자의 접근성 및 이용 편의성 제고

[의학신문·일간보사=황병우]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오는 15일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이하 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해 오픈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비표준 웹 환경인 액티브X 적용으로 일부 이용자 접근이 어려워 인터넷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IT환경을 제공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공단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가입자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 액티브X 제거와 최신 웹 기술을 적용한 사용자 중심의 최적화된 홈페이지 리뉴얼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리뉴얼은 다양한 운영체제와 웹 브라우저에서도 서비스 가능하도록 사용 환경을 개선하고 웹사이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인증서(evSSL)를 적용하여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했다.

또한 가입자가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로그인 화면과 메뉴를 재구성하고 납부확인서 발급 등 이용 빈도가 높은 콘텐츠를 선정하여 로그인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건보공단 통합징수실 관계자는 “가입자가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터넷 민원서비스 이용이 보다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능개선 프로그램 반영과 액티브X 제거 후 대체기술 적용 등으로 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가 오는 14일 2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일시 중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