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순한 아기물티슈순둥이는 제품 안전성을 위해 판매하는 모든 물티슈에 검증된 국내산 원단인 클라라 원단을 공개하고 향후에도 소비자 안전을 위해서 제조 원가가 높아져 회사 이익이 축소되더라도 국내산 원단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입산 원단과 국내산 원단의 차이는 배송 기간이다. 수입산 원단의 경우 해상 컨테이너 등을 통해 장시간 이동할 수밖에 없지만, 국내산 원단의 경우 배송 기간이 짧다. 때문에 고온 다습한 환경으로 인한 원단 변질 및 미생물 번식 등으로부터 비교적 안전하다.

짧은 배송 기간 덕분에 원단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원단이 신선하기 때문에 보존제 사용 역시 최소화가 가능하다. 순둥이물티슈는 문제가 되는 유해 화학 성분을 원천 배제하는 건 물론, 보존제 사용량 또한 최소화해 안전성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순둥이물티슈는 제조부터 완제품까지 직접 국내에서 관리하는 한국산 ‘클라라(Clara)’ 원단을 사용한다. ‘스펀레이스(Spunlace)’ 공법을 사용해 위생은 물론 부드러움과 내구성이 우수하며, 모든 과정이 국내에서 진행돼 생산부터 품질관리까지 최단시간에 이뤄진다.

클라라 원단은 국내 및 유럽 품질인증 및 시험을 받은 원사를 사용해 만들어지며, 국가공인 시험기관에서 인증받은 원단이다. 국제규격의 품질관리 시스템(ISO 9001)과 3M 품질관리 시스템(3M-QMB)을 적용해 생산은 물론 제품 출고 및 A/S 관리까지 엄격한 품질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