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확보·홍보효과 제고…기업간 파트너십 지원·상생 협약

[의학신문·일간보사=홍성익] 최근 이종간의 업무협약이 활발하다. 업계 간 업무협약을 통한 제휴 마케팅은 고객 확보 및 홍보 효과 등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고 기업의 전문적, 상생의 이미지를 높여주며 긍정적 효과를 이끌 수 있기 때문이다.

식품·식음료업계에서도 의료기기, 유통업체 등 다방면의 이종업계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맺고 시너지 극대화에 힘쓰며 보다 새로운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푸르밀 기능성발효유 엔원 플레인, 블루베리

◇ 푸르밀-에이티젠 전국민 면역강화 NK프로젝트 통해 면역 건강문화 알려

면역을 생각해 NK세포에 초점을 둔 발효유 엔원을 출시한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NK세포 활성도 체크 의료기기 전문 기업 에이티젠과 전국민 면역력 강화 및 건강검진 도모를 위한 'NK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K프로젝트'는 'NK세포(자연살해세포)'를 바로 알려 면역 건강을 생활 속에서 쉽게 관리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이번 협약을 통해 푸르밀은 에이티젠과 주요 병원이나 지자체 등에서 NK세포 관련 강의 진행하거나 엔원 제품 협찬을 계획하고 있다.

푸르밀은 업무협약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푸르밀 페이스북을 통해 가족 건강 메시지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스타일러, 다이슨 무선청소기, 엔원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CJ프레시웨이-명랑핫도그 동반성장 위해 손잡아

국민 간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명랑핫도그'와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9월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CJ프레시웨이는 11월부터 명랑 핫도그에 들어가는 소시지와 대두유, 쌀가루, 치즈 등 연간 500억 원 규모의 안전하고 신선한 식자재를 공급하게 된다. 또한 브랜드 인큐베이팅 및 사회공헌 활동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 삼양식품, 징동닷컴 등 중국 내 전략적 파트너 구축

삼양식품이 불닭 브랜드의 중국 수출과 관련해 핵심 유통 플랫폼으로 징동닷컴을 선정하고 강소세이프그린식품유한공사를 중국 내 총판으로 하는 3자간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지난 9월 MOU를 체결했다. 이번 3자간 체결로 삼양식품은 중국 내 불닭 브랜드의 수출 거래선을 일원화 해 효율적인 물류 공급망을 갖추게 됐다. 징동그룹은 삼양식품 신제품 출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징동의 축적된 빅데이터를 통해 시장 분석 및 신제품 연구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현대그린푸드-강릉원주대, '평창 동계올림픽 서포터즈 지원 및 산학협력 업무 협약'

현대그린푸드는 국립 강릉원주대와 함께 '취업 활성화 및 산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케이터링 서포터즈 선발, 기업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견학 지원, 우수 인재 매칭을 위한 채용설명회 진행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카페 오가다, 고품질 보성 차(茶) 전문 기업과 상생 업무 협약 체결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가 보성 녹차 전문 기업 대한다업㈜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국내 차 산업 발전과 동반성장에 앞장선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고품질의 보성 차(茶)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확보하여 매장에 공급하고, 국산 차 소비 촉진을 위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오가다'는 전통차를 다양한 맛과 향의 잎차, 열매 등과 혼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티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