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소장용 캡슐내시경 등 기술력 주목…현지 소규모 연구자 임상 결과 발표 계획

인트로메딕 대장용 캡슐내시경 이미지

인트로메딕은 오는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5th United European Gastroenterology Week 2017(UEGW 2017, 유럽소화기학회)에서 새로운 소장용 캡슐을 선보인다.

회사는 캡슐내시경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UEGW를 통해 새로운 캡슐내시경을 소개할 예정이다. 인트로메딕의 양방향 소장용 캡슐내시경은 기존 단방향 캡슐내시경에 비해 진단율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으로 현재 영국 주요 사이트에서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고 유럽과 호주를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될 새로운 캡슐내시경은 개발과정에서 해당 제품을 접한 KOL들로부터 기대와 함께 해당 제품을 이용한 다양한 임상시험 제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참고로 KOL은 Key Opinion Leader의 줄임말로써 어떤 그룹에서 의사결정권을 갖고 있거나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

인트로메딕 관계자는 “스페인 현지시각으로 10월 31일 오후에 진행되는 세미나에서 새로운 캡슐내시경과 함께 유럽에서 진행된 소규모 연구자 임상 결과가 소개된다”고 전했다.

회사는 해당 제품에 대한 세부자료와 세미나 분위기를 홈페이지를 통해 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