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협회, '건식투데이 가을호' 펴내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 건식협회)는 국내 외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회원사 간 원활한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정기 협회지인 '건식투데이 2017 가을호'를 펴냈다.

이번 가을호에는 최근 큰 변화를 맞고 있는 전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에 관해 자세히 다뤘다. 특히, 온라인 중심의 유통채널 변화, 4차 산업혁명 태동 등 주요 시장 트렌드를 소개해 회원사의 효과적인 경영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 좌정호 식품안전표시인증과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식품 안전 표시 및 인증제도 등 식품 안전성 관련 국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주요 정책에 대해 들어봤다. 이와 함께 연세대 식품영양학과 박태선 교수를 만나 식의약품 후보 소재의 생리활성 평가 및 작용기작 규명 분야에서 쌓은 그녀만의 깊은 철학과 노하우를 알아봤다.

회원사 소개코너에서는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 인터뷰와 이롬의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함으로써 회원사 간 이해도를 높였다. 이외에 시니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가을 새우 활용 레시피, 가을에 어울리는 나들이 장소 등을 추천해 계절에 맞는 읽을거리를 제공했다.

김수창 건식협회 전무는 "이번 가을호에도 회원사에 도움이 되는 핵심 정보들을 담고자 노력했다"며 "건식투데이에 대한 회원사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9월 창간된 '건식투데이'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정기 협회지로 회원사라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 구독 문의는 협회 기획정책팀(031-628-232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