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산업연구원, 11월 17일 '화장품 안전성 심포지엄' 개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김덕중, 이하 '연구원')이 오는 11월 17일 서울시 여의도 한국화재보험협회 빌딩 1층 강당에서 화장품 관련 기업 및 학계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17 화장품 안전성 심포지엄'을 연다.

이날 발표될 내용은 △국내 다빈도 사용 원료 안전성 평가 결과 △유럽의 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 동향 △in-silico 기반의 안전성 예측 및 활용 사례 △분자구조와 효능 상관성 분석을 통한 소재 개발 △나고야의정서와 화장품산업 등이다.

영국 Liverpool John Moores University, 미국 The Ohio State University, 미국 Altamira, 연세대, 인천대, 더마프로, 알엔에스 등 국내외 관련 전문가들이 주제 발표를 위해 참석할 예정이다.

김덕중 연구원장은 "최근 주요 수출국가 및 국내에서 화장품의 동물실험이 금지됨에 따라 다양한 동물대체 시험방법을 이용한 화장품 및 원료의 안전성 확보 방안에 더욱 집중해야할 것"이라며, "연구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안전성 평가 결과,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정보 시스템, 화장품 원료 안전성 예측 시스템이 많은 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에 참석을 희망하는 화장품 기업 관계자 및 학계 연구자는 연구원 홈페이지'알림·자료마당→행사·세미나'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안전성연구팀 양성민 연구원(031-831-5661)에게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