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국회 국정감사
성상철, "의협은 '문 케어 반대' 이유 있는 대안 찾아야' 일침건보공단 국정감사, '문재인 케어는 진일보한 획기적 조치다' 답변

의료계 대표 원로, 작년 국정감사에선 '백남기 농민은 외인사' 소신발언

 성상철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대한의사협회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문재인 케어) 저지 강경 대응 방침에 대해 "좀 더 공부해 나름의 근거를 갖고 이유 있는 대안을 찾아야 한다"며 일침을 가했다.

기동민 의원

 성 이사장은 24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정감사에서 '대한의사협회 등 의료계 일각이 문재인 케어에 대해 집단 총파업 등의 이야기를 하는 등 반발하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란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의 질의에 "쉽지 않은 문제이지만 의료인들도 재정 추계 등 확실한 근거들을 마련해 얘기할 필요가 있다"며 "저도 의사이지만, 좀 더 공부를 해서 확실한 근거를 마련해 문제제기를 하고, 이유 있는 대안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성 이사장은 정형외과 전문의로서 서울대병원장, 대한병원협회장 등을 역임한 대표적인 의료계 원로이다.

 기 의원은 문재인 케어의 당위성에 대해서도 질의했다. 성 이사장은 "어려움이 없지는 않지만 보장성 수준이 정체된 상황에서 필요한 진일보한 획기적 조치라고 생각한다"며 "전체적인 방향성에 대해 동의하며, 법에 규정된 국고 지원 준수 등을 통해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홍성익 기자  hongs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