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내과의사회, '고혈압, 당뇨 관리 등 앞장' 다짐…홍보대사에 중견배우 서인석씨 위촉

Bring your disease under control[만성질환에 대한 꾸준한 관리]
Regular exercise[규칙적인 운동]
Abstinence from alcohol and smoking[절주와 금연]
Ventilate emotional stress[스트레스 해소]
On regular check-up[정기적 검진]

국민들의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최일선에서 담당하고 있는 내과 개원의들이 대국민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는 5가지 항목의 앞글자를 딴 ‘BRAVO’ 캠페인이다.

대한개원내과의사회(회장 최성호)는 최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20회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이같은 만성질환관리 캠페인을 선포했다.

대한개원내과의사회가 최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대국민 만성질환관리를 위한 'BRAVO’ 캠페인을 위한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국회의원, 대한의사협회 추무진 회장, 대한개원의협의회 노만희 회장, 대한내과학회 최규복 회장, 이기일 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 등은 물론 약 5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했다.

특히 축하공연과 캠페인 관련 영상 상영은 물론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상임이사진들의 홍보 뮤직비디오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선포식이 진행됐다. 홍보대사에는 중견배우 서인석씨가 위촉됐다.

최성호 회장은 “만성질환의 관리와 예방이 국민건강의 가장 중요한 과제임은 전 세계적인 추세”라며 “이러한 만성질환의 관리에 있어 최일선을 담당하고 있는 내과 개원의들이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으로 환자들에 다가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