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극 고보습은 필수…홈 스킨케어로 피부 진정까지

밤낮으로 변덕스러운 날씨와 쌀쌀해진 바깥 공기로 환절기 피부 트러블을 경험하는 여성들이 많다. 심한 피부 속당김이 있거나 세안 시 따가움을 느낀다면, 피부 응급처치가 필요한 시점이다.

예민하고 건조해진 피부는 노화를 촉진시켜 잔주름과 울긋불긋한 피부 홍조를 생성한다. 민감해지기 쉬운 환절기 피부를 위해 평소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시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며 적정 습도 유지와 잦은 환기를 강조하지만 지키기는 쉽지 않다.

피부에 따끔거림과 심한 건조함을 느낀다면 과한 영양 공급보다는 저자극 보습 제품을 사용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회복시키는 것이 좋다. 과한 세안은 피부를 자극하고 더욱 예민하게 하기 때문에 부드럽게 세안하는 습관을 들인다.

◇ 예민해진 피부에는 '진정 크림'

피부가 이미 성나고 예민해졌다면 우선 빠르게 피부를 진정시켜야 한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화장품 원료인 마데카소사이드, 센텔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즉각적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동시에 손상된 피부장벽을 강화시키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외부 자극에 대응할 수 있는 피부의 힘을 길러준다.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의 '시카릴리프 크림'은 피부 진정과 보호에 탁월한 칼라민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건강한 피부 장벽의 성분과 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국제 특허 피부장벽 MLE 기술과 특허 세라마이드가 적용돼 약해진 피부장벽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파라벤, 에탄올, 인공 색소 등 10가지 피부 유해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셀퓨전씨 '센테카솔 연고'는 외부 자극에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 및 회복에 도움이 되는 재생 연고다. 센텔라 정량 추출물이 함유돼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센테카솔 연고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 받은 의외약품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유분감은 줄이고, 끈적임을 낮춰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하며 국소부위는 물론 얼굴 전체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의 '비자 시카 밤'은 병풀을 희석시킨 액상 추출물이 아닌, 고순도 파우더 정제 방식으로 얻어낸 유효성분 '센텔라 아시아티카 4X'을 함유해 피부 고민 부위를 효과적으로 케어해 준다. 또 피부 보호력이 뛰어난 '비자 오일'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D-판테놀' 성분이 피부 방어력을 높여, 외부 자극에 흔들리지 않는 건강한 피부를 가꿔준다.

◇ 발끝까지 구석구석 집중 보습 케어를 원할 땐

가을철 불어오는 찬바람은 얼굴뿐만 아니라 손과 발은 물론 몸 전체에 걸쳐 건조함을 유발 한다. 심할 경우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거나 손과 발이 트는 경우도 쉽게 볼 수 있다. 이럴 땐 고보습 집중 케어를 할 수 있는 바디 제품을 이용한다.

더마비 '인텐시브 베리어 멀티 오인트 크림'은 고농축 연고 크림으로 약해진 피부장벽을 강화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세라마이드 콤플렉스 성분과 MLE 보습과학 포뮬러™가 피부에 보습 장벽을 형성해 약해진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케어해주며, 10가지 식물성 오일이 함유되어 촉촉한 사용감과 함께 매끄럽게 빛나는 윤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건조한 부위 어디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버츠비의 '레스큐 오인트먼트'는 피부 진정 효과가 우수한 컴플리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 주는 제품이다. 주로 멍이 들었을 때나 가벼운 상처를 진정시킬 때 사용하는 밤 타입 보습 겸용제로 상처 난 곳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며 가려움을 완화해준다. 천연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가 예민한 아이들도 사용하기 좋다.

록시땅 '퓨어 시어버터 EFT 에코서트'는 보습 효과가 뛰어나 겨울 철 스킨케어 제품에 주로 함유돼 있는 시어버터 성분만을 함유한 보습 밤이다. 99.8%의 시어 버터에 0.2%의 비타민E가 함유돼 향이 변질되는 것을 막아주며, 시어버터 성분의 리치한 텍스처로 갈라짐이 심한 팔꿈치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