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머크(대표이사: 글렌 영)의 제약 사업부분인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제네럴 매니저: 울로프 뮨스터)는 성장호르몬 결핍 치료제 싸이젠® 리퀴드카트리지주(소마트로핀)의 주입용 의료기기 이지포드(easypod)TM 주사 기록 확인이 가능한 이지포드TM 커넥트(easypod connect)를 국내에 공식적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지포드TM 커넥트는 환자의 순응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웹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어플리케이션으로, 기존 성장호르몬 결핍 환자들이 사용하던 이지포드TM를 트랜스미터에 연결하여 데이터를 이지포드TM 커넥트로 전송할 수 있다.

이지포드TM 커넥트(easypod connect)는 의료진이 성장호르몬 결핍 치료제 싸이젠®에 대한 환자의 순응도 및 투여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확인 가능하게 하여 결과적으로 환자의 치료 순응도를 개선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이지포드TM 커넥트는 외부 플랫폼(PC, 태블릿)에서도 쉽게 접속 가능하며, 다양한 포맷으로 성장과 순응도 보고 데이터를 제공하여 싸이젠® 의 치료기간 경과에 따른 종합적 관찰도 가능하게 한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의학부 김수아 메디컬 디렉터는 “성장호르몬 치료는 환자의 순응도가 높을수록 좋은 치료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투여의 편리성과 투여 데이터 모니터링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지포드TM 커넥트는 의료진이 보다 쉽게 성장호르몬 치료 데이터 모니터링을 함으로써 효율적인 진료를 제공하여 효과적인 치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