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체형 캡으로 편리성 높여…홈페이지·QR코드로 사용법 안내

한미약품(대표 우종수·권세창)이 자체 개발한 분말 흡입형 천식·COPD 치료제 ‘플루테롤’의 디바이스가 리뉴얼됐다.

한미약품 분말 흡입형 천식·COPD 치료제 ‘플루테롤’의 리뉴얼된 디바이스.

플루테롤은 흡입용 스테로이드제인 ‘플루티카손’ 성분과 기관지 확장제인 ‘살메테롤’ 성분의 천식·COPD 치료 복합제로, 국내 기술 최초로 개발된 제품이다.

기존 제품은 뚜껑(캡)과 본체가 분리되는 형태였으나 이번에 리뉴얼 출시된 제품은 뚜껑과 본체가 연결된 일체형으로 환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환자들이 보다 친숙하게 의약품을 흡입할 수 있도록 깔끔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했다.

한미약품은 연령·성별에 따른 흡입력 차이에 상관없이 일정한 양의 약물을 폐 깊숙이 전달시켜 약효 및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높이는 기술로 국내 특허를 받은 바 있다.

한미약품은 디바이스의 공기저항성 평가, 유효량 평가, 단위전달량 평가 등을 자체적으로 수행해 대조약과의 제제학적 동등성을 입증했으며, 교차시험 형태의 임상을 통해 치료학적 동등성도 입증했다.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박명희 상무는 “플루테롤은 한미약품의 특화된 제제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흡입형 천식치료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