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환자 동기부여 뜻 담아, 기술력으로 만족도 UP…3년 임상 결과, 통증 및 리플링 미발견

혁신적 유방보형물 제조사 Establishment Labs

글로벌 의료기술 회사인 Establishment Labs가 CE인증을 획득한 모티바 임플란트는 초고순도 의학용 실리콘을 사용하며, 제조 공정 전반에 걸쳐 엄격한 품질 보증 테스트를 거친 유방 보형물이다. 현재 전 세계 60개국 이상에서 공급되고 있다.

모티바 임플란트 제품 개발 중인 모습

모티바 가슴 보형물 이름은 ‘Motivation(동기부여)’에서 탄생했다. 직관적으로 의사와 환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겠다는 의미다. 의사는 첨단 보형물의 모티바로 환자를 수술하고 그에 따라 불만사항이 줄고 환자 만족도는 높아진다. 이를 통해 의료진에게 완벽한 수술을 향한 열정을 가슴이 콤플렉스인 환자는 성형으로 외면뿐만 아니라 내면의 미(美)적 동기부여를 한다.

이미 다양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여성의 가슴크기와 자존감이 얼마나 직결되는지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모티바는 이 사실에 힘입어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환자들에게 미적 동기부여를 비롯하여 내면의 동기부여도 장려하는 차원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한편 Establishment Labs는 뛰어난 기술력을 통해 유방 확대 및 재건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환자 및 성형외과 산업계에 모두 이익으로 작용하는 동시에 미래의 혁신과 에스테틱 산업의 활력을 불어 넣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달 모티바 임플란트에 대한 제품 개발과 혁신에 중점을 둔 3년 전/후 임상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평가한 결과는 에스테틱 서저리 저널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영국 Dolan Park Hospital에서 가슴 확대 수술을 위해 모티바 임플란트를 받은 5,813명의 환자를 2013년부터 2016년까지 평가했다. 16명의 저명하며 공인된 외과의사에 의해 수술 후 합병증 및 재수술 비율을 평가하고 조사됐는데, 연구에서 사용된 보형물은 ‘Motiva Silk Surface’ ‘Motiva Velvet Surface’로 두 가지에 의해 진행됐다.

참고로 현재 한국에서 수술 가능한 보형물은 Motiva Silk Surface이다. Silk Surface 제품명은 보형물 표면 특성 그대로 실크처럼 부드러워 붙여진 이름이다.

3년 임상 결과, 구형구축·지연성 장액 발생 ‘무’

완성된 모티바 임플란트 제품을 점검하고 있는 장면

성공적이었던 3년간의 임상 연구 결과 △재수술 비율 0.76% 발생 △부작용이나 보형물 파열 및 손상은 미발견 △가슴 통증 및 리플링 현상 미발견 △구형구축 미발생 △지연성 장액종(late seroma) 미발생 △유방 비대칭 미발견 △지속적 팽윤(persistent swelling) 미발견 △Motiva Silk Surface가 Motiva Velvet Surface 대비 합병증 발생률 낮춤 등이 나타났다.

Establishment Labs의 CEO 후안 호세 차콘 끼로스는 “이번 연구는 모티바 임플란트의 차별화 된 안전성을 검증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또한 우리는 진정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경쟁우위를 제시하는 많은 논문의 시발점이라고 기대한다. 위 결과는 Establishment Labs는 유방 확대 및 재건에서 혁신을 가져왔으며, 기술 개발에 대한 우리의 공약이 환자 및 가슴성형 산업 내의 어려운 문제점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는 신념을 재확인 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Scientific Medical Director이자 Establishment Labs의 Medical Advisory Board인 닥터 마르코스 스포르차 역시 “모든 브랜드의 가슴보형물을 사용하면서, 유방 확대 수술 및 재수술에 대한 새로운 방법과 기술 및 산업에 부족함에 실망감을 느끼게 됐다”며 “모티바 임플란트의 낮은 재수술 비율은 보형물의 안전성과 내구성에 대한 탁월함을 보여줌과 동시에 재수술 비율의 0%를 향한 완벽함을 지향할 수 있는 욕구를 부추긴다”고 말했다.

그는 "2013년 모티바는 혁신과 환자-중심의 접근 방식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우리가 더 잘할 수 있다는 우리의 믿음이 결과에 의해 검증됐다“며 ”모티바 임플란트를 사용해 12,000개가 넘는 보형물 중 단 한건의 구형구축이나 지연성 장액종을 보지 못했다는 것을 통해 가슴보형물의 혁명을 일으켰다. 가슴확대수술에 대한 우리의 이전 경험과 비교할 때, 10배 이상의 감소된 재수술 비율을 보였으며 환자의 만족도는 그만큼 높아졌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