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aT, 싱가포르 외식시장 입지 확대 나선다싱가포르 유혹 한국음식 3총사 치킨·피자·구이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이하 aT)는 국내 외식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된 '2017 싱가포르 프랜차이즈 박람회(Franchising & Licensing Asia 2017, 이하 FLA)'에 참가했다.

2017 싱가포르 프랜차이즈 박람회

 aT는 '비에이치씨(BHC)', '서래갈매기'등 국내 유망 외식 기업 8개사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고, 브랜드 홍보와 비즈니스 상담활동을 진행을 병행하며 싱가포르 시장 내 한국 외식브랜드의 입지 확대에 나선다.

 싱가포르 외식시장 개척을 위해 2011년부터 FLA에 참가해 온 aT의 꾸준한 노력 등에 힘입어 2016년까지 싱가포르시장에 진출한 국내 외식기업은 총28개 업체, 매장 수는 72개에 달했다.

 싱가포르 외식시장은 지속적인 외국인의 유입과 음식한류 등에 힘입어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유망시장'이며, 이번 FLA에도 10여개 국가에서 200여개 브랜드가 참가한 만큼 많은 바이어들이 내방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싱가포르는 동남아지역 외식트렌드를 선도하는 시장인 만큼, 더 많은 국내 외식 브랜드가 싱가포르 시장에 진출하길 기대한다"며, "향후 우리 외식업체가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현지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성익 기자  hongs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