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iN 홈페이지 이용자 의견 수렴…활용사례 공유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 이하 건보공단)이 믿을 수 있는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정보 전문사이트 건강iN(http://hi.nhis.or.kr)에 대한 '2017년도 건강iN 만족도 조사'와 '건강iN(사이트 및 모바일) 이용수기' 공모를 실시한다.

건보공단, 만족도 조사

12일 건보공단에 따르면 이번 만족도 조사는 13일부터 27일까지 15일간 실시하며 설문조사 내용은 △메뉴별 이용도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에 대한 만족도 △건강정보 개발 및 요구 사항 △개선의견 등 총 28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건강iN' 홈페이지(http://hi.nhis.or.kr) 또는 모바일앱(건강iN)을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 중 84명을 추첨해 노트북, 로봇청소기, 자전거 등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만족도 조사와는 별개로 건강iN 서비스를 활용한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본인과 가족의 건강관리를 도모하기 위해 '2017년도 건강iN(사이트 및 모바일) 이용수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영유아 문진표 및 발달선별 검사지 작성, 병(의)원 찾기 등 일상생활에서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iN 서비스를 활용한 사례 △모바일 건강iN앱을 활용해 매일 혈압·혈당 측정수치 전송을 통해 꾸준한 만성질환관리로 건강관리에 성공한 사례 △건강iN의 건강예측(건강나이, 뇌졸중 등)으로 건강상태를 진단하고 생활습관 개선정보를 활용한 사례 등 건강iN 서비스를 주제로 하며, 전 국민(외국인, 재외국민 포함)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이용수기는 건강iN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모서식으로 3∼4페이지 이내 분량으로 작성해 18일부터 11월 17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webmasterin@nhis.or.kr)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오는 12월 6일 건강iN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각 70만원, 장려상(4명) 각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iN 홈페이지(http://hi.nhis.or.kr)를 참고하면 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정보 전문사이트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