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60주년 맞아 글로벌 라이프타임 케어 기업 새 비전 발표
마음이 묻고 과학이 답하다(Heart·Ask·Science·Answer) ‘새 CI’도

보령제약그룹(대표 김승호)이 지난 10월 1일 창업 60년을 맞았다.

보령제약그룹은 10일 종로 보령빌딩 중보홀에서 ‘100년 보령 시무식’을 진행했다. 100년 보령 시무식은 지난 60년의 도전과 성과를 바탕으로 100년기업으로 도약해 나아가자는 보령제약그룹의 의지를 담은 행사다.

보령제약 김은선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보령약국 창업 후, ‘인류 건강에 기여’하겠다는 정신과 ‘더불어 사는 공존공영의 이념’를 실천하며 60년 간 자랑스러운 역사를 만들어 왔다”며 “지금의 보령제약그룹을 만든 가장 중요한 밑거름인 창업정신을 다시 한 번 깊이 되새겨야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100년 보령은 ‘라이프타임 케어 기업’을 지향하며 의약품, 컨슈머, 디지털의 그룹 3대 중점사업을 바탕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해 언제 어디서든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글로벌 보령으로 도약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10일 종로 보령빌딩 중보홀에서 진행된 ‘100년 보령 시무식’에서 새로운ci가 발표되고 있다.

보령제약그룹은 신약 중심의 R&D 핵심역량을 가진 제약과 바이오 부문, 전 연령대를 위한 소비재를 제조 유통하는 컨슈머헬스케어 부문, 언제 어디서든 정확한 의료정보를 바탕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등 3대 중점사업을 바탕으로 한 사람 한 사람의 삶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인간 중심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새 비전을 발표했다.

한편 보령제약그룹은 이번 창업 60주년을 맞아 새CI도 발표했다. 창업 60주년을 맞이하는 2017년, 보령제약그룹은 새로운 경영방침으로 ‘60년의 도전, 100년의 도약’을 선포하고, 기업 핵심가치도 정립했다.

보령제약그룹 새CI(국문).
보령제약그룹 새CI(영문).

보령의 핵심가치 ‘마음이 묻고 과학이 답하다(Heart•Ask•Science•Answer)’에는 진심으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을 묻고 가장 과학적인 답을 제공하는 보령제약그룹의 철학이 담겨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마음(Heart)’이다. 보령제약그룹은 사람을 생각하는 따뜻함, 감성 등 보령의 마음가짐과 철학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이다. 샘솟는 호기심과 창의적 발상으로 끊임없는 도전하는 ‘Ask’, 최고의 인재와 노하우가 바탕이 되는 임상의과학적 ‘Science’, 아무나 흉내낼 수 없는 우리만의 열정을 통해 결과로 답하겠다는 ‘Answer’. 이렇게 네 가지 의미가 모여 보령의 새로운 심볼이 탄생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CI는 제약산업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인류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기업의 새로운 지향점과 의지를 담고 있다. 새로운 CI는 수평과 수직선을 모티브로 탄생했다. 수평선은 나와 다른 사람을 동등하게 생각하는 마음, 수직선은 과학의 논리정연 한 인과관계와 법칙을 상징한다.

그리고 두 개의 박스에 표현되는 레드와 블루 컬러는 따뜻한 가슴으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을 묻고, 과학적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Lifetime Care Company 보령으로서의 새로운 비전을 의미한다. 직선과 곡선이 조화된 워드마크는 신뢰와 친근함, 단단하면서도 유연한 보령인의 모습을 상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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