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제약산업
대웅, 해외의사 교류 ‘나보타’ 우수성 전파해외 피부과∙성형외과 전문의 대상 최신시술법 교육
나보타 KMC 기념사진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지난 24~25일 멕시코, 베트남, 필리핀 3개국 의사 30명을 초청해 ‘나보타’의 해외 의사 교류프로그램인 ‘나보타 코리아 마스터 클래스(KMC)를 개최했다.

 이는 올해로 3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보툴리눔톡신 및 필러에 대한 최신 시술법 교육과 토론, 국내 병원 및 공장 견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 나보타가 신규 발매된 멕시코, 베트남 의사가 참여해 나보타의 효과, 기술력 등 제품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였다.

 이번 KMC에서 참석자들은 차앤박피부과천안불당점 김현조 피부과 전문의, 리더스피부과 노낙경 피부과 전문의 등 국내 피부과,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나보타를 활용한 보툴리눔 톡신 시술법을 배웠다. 또 경기도 화성 향남에 위치한 생산공장을 견학하며 우수한 기술력도 확인했다.

 대웅 박성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은 “국산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해외 진출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해외 전문가들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우수성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나보타’의 해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웅은 국내, 태국, 필리핀, 남미에 이어 올해 멕시코와 베트남에 나보타를 발매하며 남미와 아시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국제피부미용학회 참여는 물론 해외 전문의를 국내에 초청해 최신 시술법 교육 및 제품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알리는 등 해외 경쟁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김자연 기자  natur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자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