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신간안내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 출간안철우 강남세브란스병원 당뇨병센터장이 전하는 젊고 건강해지는 호르몬 건강법

안철우 강남세브란스병원 당뇨병센터장이 전하는 젊고 건강해지는 호르몬 건강법이 담긴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가 출간됐다.

이 책은 호르몬이 정확히 무엇이며 젊고 건강한 몸을 가지기 위해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를 쉽고 상세하게 담아내고 있다.

‘내 몸 사용설명서’, ‘나는 몸신이다’ 등 각종 언론 매체가 주목한 안철우 교수의 호르몬 건강법이 담겨져 있는데 특히 ‘3대 호르몬 3주 관리 프로그램’은 이미 많은 환자들에게서 큰 효과를 본 신뢰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누구든지 쉽게 실천할 수 있게끔 돼있다.
 
안철우 교수가 소개하는 3대 호르몬 3주 관리 프로그램의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젊음과 건강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인슐린, 성장 호르몬, 멜라토닌’을 집중 관리하는 것으로 1주차에는 인슐린 호르몬을 관리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식단 관리법, 2주차에는 근력을 키워 성장 호르몬 분비량을 촉진시키는 운동법, 3주차에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바꾸는 법을 알려준다.

이처럼 3가지 호르몬을 3가지 수칙에 맞춰 신경 써서 잘 관리한다면 3가지 호르몬은 물론이고 몸속 호르몬의 균형이 전반적으로 맞춰져서 젊음과 건강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는 안철우 교수의 설명이다.

백세시대에 젊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고 되돌리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수 건강지침서다.

저자인 안철우 교수는 1991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 · 박사 학위를 받았다.

안 교수는 2007년부터 2년간 미국 노스웨스턴 의과대학 객원교수로 지냈으며 2001년부터 현재까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고 동 대학 혈관대사노화연구소장과 강남세브란스 병원 내분비 · 당뇨병센터장을 맡고 있다.

호르몬의 중요성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다수의 언론 매체에 꾸준히 건강 칼럼을 기고하고 있는 안 교수의 블로그는 ‘http://blog.naver.com/hormone_dr’이다.

△ 책제목: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총 212쪽)
△ 저자: 안철우
△ 가격: 13,800원
△ 발행일: 2017년 10월 2일
△ ISBN: 979-11-5846-186-7  13510 
△ 출판사: 비타북스

정윤식 기자  21hero@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윤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