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욱 원장, “회관신축 적극 추진” 당부…신축기금 모금 탄력 전망

관악이비인후과 최종욱 원장(전 대한의사협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의협회관 신축 기금으로 최근 1억 원을 기부했다.

최종욱 원장

이는 그동안 모인 의협회관 신축 기금 중 개인으로는 가장 큰 기부액에 해당된다. 앞서 의료정책연구소 이용민 소장도 개인으로 50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같이 큰 금액이 기부됨에 따라 앞으로 회관 신축기금 모금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의협 측은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의협에 따르면 현재까지 약정된 금액은 총 11억34만원이다.

최종욱 원장은 “과거 의협 회무에 참여하면서 13만 의사들의 위상이라고 할 수 있는 의사회관 신축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회관이 성공적으로 신축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의협 추무진 회장은 “최종욱 원장의 1억 원 기부에 너무 감사드린다”며 “기부해 주신 금액은 회관을 신축하는 일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언급했다.

김숙희 기금관리분과위원회 위원장도 “이번 거액의 기부가 기폭제가 돼 회관 신축기금 마련에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 원장은 고려의대 졸업한 이비인후과 전문의로서 고대안산병원장, 의협 중앙선거관리위원장 등을 역임, 현재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 관악이비인후과의원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