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aT, 인사동서 '전통식품 팝업스토어' 오픈이원일 셰프 초청 쿠킹쇼-전통식품 시식·시음체험 등 마련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이하 aT)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서울시 인사동 메인 거리에서 전통식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인사동 팝업스토어 외관

 오는 10월 1일까지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맛과 영양이 뛰어난 식품명인들의 명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구글 본사 직원 간식'으로 잘 알려진 오희숙 명인의 부각과 함께 홍쌍리 명인의 청매실, 김동곤 명인의 전통차, 박순애 명인의 한과 등이 선보이며, 이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식품명인의 김치와 장아찌, 전통장을 활용한 요리와 한과, 전통차 등의 전통 디저트를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지난 26일에는 이원일 셰프와 함께 하는 쿠킹쇼가 열려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전통식품을 활용한 이원일 셰프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만드는 요리 시연을 관람하고 직접 시식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아울러 미션을 달성하고 스탬프 도장을 받으면 캡슐 뽑기를 통해 전통식품 명절선물세트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인사동 전통문화거리를 찾는 많은 방문객들이 팝업스토어에 들러 전통식품을 맛보고 체험하며 즐기다 갈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농산물로 만든 맛과 영양이 뛰어난 전통식품과 함께 모두 풍요롭고 여유로운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T는 올해 '한끼의 품격' 캠페인을 통해 전통식품의 맛과 영양 등 그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소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팝업스토어, 푸드트럭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리는 재즈페스티벌(10월 20일∼22일)에서 푸드트럭으로 젊은 층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홍성익 기자  hongs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