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GE, 인튜이티브서지컬과 로봇수술 효용성 개선 협약마취 솔루션 CS600 시리즈, 환자감시장치 등 임상적 가치 높이는 솔루션 및 기술 지원

GE헬스케어 코리아는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와 지난 21일 로봇수술의 보다 나은 임상적 결과를 이끌기 위해 양사의 첨단 의료기기 솔루션 및 기술을 지원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GE헬스케어와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로봇 수술의 임상 효용성 개선을 위한 협약을 채결했다. 왼쪽부터 GE헬스케어 앤드류 버스센 아시아태평양 CCS 사장과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 손승완 대표.

이날 협약식에는 GE헬스케어 앤드류 버스센(Andrew Berthusen) 아시아태평양 CCS(Clinical Care Solution) 사장과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 손승완 대표를 포함한 관련 인사들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으로 GE헬스케어 코리아는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가 운영하는 ‘다빈치 트레이닝 센터’에 자사의 대표 가스마취기 제품인 CS600 시리즈 모델 및 환자감시장치 솔루션을 제공한다.

CS600 시리즈는 작은 사이즈와 습기에 강한 내구성이 특징으로, 환자의 상태에 따른 다양한 호흡모드 또한 지원해 현재 주요 대학병원과 중소병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지원하는 장비들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및 서비스 또한 제공하기로 협약했다.

특히 양사는 국내 수술기술 및 장비들의 혁신을 위해 상호간에 트레이닝 센터를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기점으로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서울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에 설립할 수술혁신센터에 다빈치 수술로봇 7대를 상시 설비로 설치한다. 또한 국내외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로봇수술 장비를 이용한 최소 침습수술기법을 개발하고, 관련 교육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인튜이티브서지컬 코리아 손승완 대표는 “최근 다양한 질환 분야에서 로봇 수술을 포함한 첨단 의료기술의 효용성이 더욱 인정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 인튜이티브 서지컬과 GE헬스케어의 의료기술을 상호 보완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최신 의료기술의 혜택이 돌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앤드류 버스센 GE헬스케어 아시아태평양 CSC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GE헬스케어의 대표적인 마취 솔루션인 CS600시리즈를 보다 많은 의료진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업계 내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의 첨단의료기술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