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인트로메딕, 양방향 캡슐내시경 英 임상 기대 고조단방향 소장용 캡슐내시경 비해 진단율 향상된 제품 검증 연구, 미국·호주·중국 등 추가 계획

인트로메딕은 지난해 하반기에 새롭게 출시한 양방향 소장용 캡슐내시경이 현재 주로 사용되고 있는 단방향 캡슐내시경에 비해 진단율에서 향상된 제품임을 검증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영국에서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캡슐내시경 제품명 MC2000과 MR2000 이미지

이번 임상시험은 인트로메딕 현지 대리점이 주도하고 있으며, 경쟁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병원을 포함한 주요 다기관에서 500케이스 규모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는 캡슐을 이용한 소장질환 검사 시 진행방향의 앞뒤 양방향으로 영상을 확보할 수 있는 제품이 없었고 이에 대한 임상시험도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본 임상시험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며, 향후 미국·호주·중국 등에서도 관련한 임상연구가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신규 양방향 소장용 캡슐과 함께 인트로메딕이 2016년 하반기에 출신한 새로운 수신기가 함께 사용되고 있어 지난해 출시한 신제품들의 판매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양방향 소장용 캡슐내시경은 양 방향으로 소장관을 촬영하는 제품으로 단방향 제품에 비해 보다 많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병변 missing rate가 낮기 때문에 진단율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