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진 수요 고려, 전용 카테고리 및 인기상품 노출 등 검색 편의성 안내 극대화 주목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의료소모품 전문 쇼핑몰인 미소몰닷컴의 동물병원 전용 몰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는 미소몰닷컴을 통해 병∙의원에서 필요한 다양한 의료소모품과 전산·사무용품을 원스탑(One-Stop)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하지만 판매품목이 대부분 일반 병∙의원을 위한 물품들이기에 동물병원의 경우 마땅한 구매창구가 없어 많은 불편함을 겪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늘어나는 동물병원의 수요를 고려하여 유비케어는 동물병원 관계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고자 동물병원 전용 몰을 런칭했다.

동물병원 전용 몰의 경우 △메인 화면에서 전용 카테고리 및 동물병원 전용 인기상품 노출로 인한 검색 편의성의 극대화 △동물병원 전용 고객 등급 분류 및 등급별 고객 관리 △동물병원 회원 전용 가입 기능 설정 △상품 검색에서 동물 전용 상품 표시 및 상품 안내 등을 사이트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런칭 기념으로 9월 한달간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은 동물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일회용 주사기와 수액용품, 봉합사 등 의료소모품과 전문 사료 및 처방식, 동물용 패드 등을 오프라인 대비 최대 20% 낮은 가격에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회원가입 후 9%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첫 주문 시 1만원 할인 쿠폰이 추가로 지급된다.

또한 9월 18일부터 30일까지 출석체크에 참여하는 고객 대상으로 피자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며, 각 공급사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되기에 9월 한 달 동물병원에서는 파격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비케어의 전략사업부 이동대 부장은 “병∙의원뿐만 아니라 동물병원 몰 진출을 통해 미소몰닷컴의 온라인 쇼핑몰 No.1 이미지를 견고히해 통합 플랫폼 구축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혁신하여 고객과의 신뢰 속에서 성장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