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생 최초 몽골 의료기관장 임용 – 의료산업 동반 성장 꿈꿔

원광대학교병원이 8일 몽골 암갈란 산부인과 병원(AMGALAN Maternity Hospital)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광대병원, 몽골 암갈란 산부인과 병원과 MOU

양 병원은 MOU를 통해 의학, 교육, 연구 분야에서 상호 협력과 의료 정보 및 인적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을 촉진하기로 했다. 특히 의료진과 연구원들의 활발한 연수 교류는 물론 상호 관심 분야에 대해 강의, 연구 및 세미나 개최들도 증진시켜 나가기로 약정했다.

이번 협약을 체결 한 암갈란 병원의 첼레자브 바트볼드(Tseleejav Batbold) 병원장은 한몽 프로젝트 연수생 중 최초로 몽골 의료기관장에 임용 됐다.

첼레자브 바트볼드 병원장은 “연수생으로 원광대병원에서 배운 우수한 의료 기술들을 몽골 국민들에 베풀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원광대병원 서일영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협약은 양한방 의료서비스 산업의 해외 수출 기반 구축과 이와 관련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의료 제반 산업의 동반 성장을 목적으로 진행 하게 된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서일영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몽골에서 최초로 열린 제1회 세계 비뇨기과학회에서 학회 좌장을 맡아 생중계 수술 시연 등을 통해 우리나라 우수 의료기술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상호 우호 협력과 선진의료 기술 전수의 공로를 인정받아 몽골 비뇨기과학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한편 원광대병원의 해외 의료 진출과 외국인환자 유치 노력이 맞물린 몽골과의 교류는 그 인연이 깊다. 원광대병원은 2011년 몽골 최대 병원인 철도중앙병원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몽골 제2병원, 국립 암센터, 국립 제1병원, 칭겔테 국립병원 외 유수의 몽골 의료기관들과 교류를 강화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