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대전협’ 슬로건으로 지속적 인재 등용체계 운영

대한전공의협의회(이하 대전협, 회장 안치현) 제 21기가 공식적으로 출범했다.

대전협은 지난 6일 집행부 구성을 완료하고 관련 내용을 공식 발표한 후 ‘준비된 변화, 함께하는 변화, 체감하는 변화’를 새로운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대한전공의협의회 제 21기 집행부가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앞서 대전협은 ‘제 20기 대전협 이임식 및 제 21기 대전협 취임식’을 개최하고 업무 인계를 완료했다.

실제 안치현 신임 회장은 당선 이후 차기 집행부를 공개모집 하는 등 다양한 인재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안치현 회장은 “제 21기 집행부에 공개모집을 통해 참여의사를 밝혀주신 전공의들의 비중이 높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더 많은 전공의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열린 체계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 21기 대전협은 기존의 정책국이 1국과 2국으로 나눠져 운영될 예정으로 1국은 의료계 현안, 2국은 전공의 관련 이슈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고 적극적인 정책제안 활동을 병행한다.

또한 부회장 산하로 수련환경계획팀이 신설, 제 19기와 제 20기 대전협에서 전공의법 및 수련환경평가위원회 관련 업무를 담당하던 이상형 전 부회장이 팀장을 맡아 수련환경에 관한 계획들을 전공의 스스로 수립하고 제안할 수 있도록 연구와 논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여성전공의 교육수련국의 경우에도 인력을 확충하고 내실을 다지는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안치현 회장은 “한 명의 이사가 하나의 국을 맡아 모든 일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팀을 구성해 여러 의견을 나누고 함께 일하는 방식으로 집행부를 운영하겠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인재들을 모아 집행부를 늘려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안 회장은 이어 “전공의로서의 일만으로도 바쁘고 힘든데 대전협의 일까지 맡아 준 집행부 전공의 선생님들에게 감사하다”며 “소중하고 뛰어난 인재들과 함께 하는 만큼 최선을 다하는 제 21기 대전협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 제 21기 대한전공의협의회 이사진
△회장 안치현(서울대학교병원 비뇨기과) △부회장 이승우(단국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사무총장 조영대(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총무이사 민경일(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서울성모병원내과), 박지현(삼성서울병원 외과) △기획이사 이연훈(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 △복지이사 지민아(가톨릭중앙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 △홍보이사 남기훈 (KU-KIST 융학대학원 석박통합과정 KU-KIST 기초의학 전공의) △정책이사-1국 김진환(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관리학교실), 여한솔(고창군보건소 공중보건의), △정책이사-2국 정세용(세브란스병원 내과) △정보통신이사 정용욱(한림대성심병원 응급의학과) △국제협력이사 정유지(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관리학교실 예방의학과), 이규정(고려대학교구로병원 영상의학과)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